반응형

0. 들어가기

-. 요 바로 앞글에 이어서 씀. 

-. 기껏 키움 API를 이용한 웹사이트를 만들기는 했는데... 매번 키움 불러다가 쓰려니 속도가 나오질 못한다. 그래서 하나하나 웹 파싱으로 바꾸는중.

-. KRX에서 주식 시세 정보 지원하길래 그거 이용하기로 함. 서비스중단으로 못씀. 네이버 시세를 불러오자.

1. Fetch API

-. 파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서버에 들어있는 파이썬으로 하는건데.. 쯥; 매번 서버에서 긁어다 올리면 부담도 가고 느리기도 할거같아서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긁어올 수 있게 꾸려야 한다.

-. Axios, xmlhttprequest, ajax 뭐 이렇게 있는데, 자바스크립트 기본으로 들어간다는 fetch API란걸 좀 써보기로 했다.

-. 모지란 모질라에서 개발한 기능같은데, request니 response니 하는걸 보니 파이썬에서 쓴 뷰티풀수프랑 뭐 별 다를건 없어보인다.

fetch()를 불러들이는 경우, 취득할 리소스를 반드시 인수로 지정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읽어들인 뒤,  fetch()는 Promise객체를 반환합니다. 리퀘스트가 성공하든 실패하든 해당 리퀘스트 통신에 대한 Response객체가 취득됩니다. fetch()의 두번째 인수는 초기화에 사용되는 객체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 인수는 기입하지 않아도 함수의 동작에 문제가 없습니다. 이 인수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Request)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일단 함 해봐야지.

1) TRY #1

-. 찾아보니 운 좋게, 진리의 생활코딩에서 fetch API 강의가 있었다. 강의는 담에 듣기로 하고, 디비보니 코드가 있으니 그걸 그대로, 주소만 따오려는 네이버 증권으로 바꿔서 함 넣어보자.

<!doctype html>
<html>
  <body>
    <article>

    </article>
    <input type="button" value="fetch" onclick="
      fetch('https://finance.naver.com/item/sise.nhn?code=005930').then(function(response){
        response.text().then(function(text){
          document.querySelector('article').innerHTML = text;
        })
      })
    ">
  </body>
</html>

-. 아씨... CORS 금지를 안해놨을리가 없지..

-. 다른거 찾아서 다시 시도해봐야겠다.

네이버에서 하지 말랜다... 네이버도 코스콤에서 사오나..?

m.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View.help?contentsNo=176&lang=ko

 

네이버 고객센터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m.help.naver.com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